홍보관



제목 [광주실버&휴먼케어] 해올, LED를 결합한 스마트 지팡이 'SMART CANE' 선보여
 
AVING Gloval new / 2013.11.23
[광주실버&휴먼케어] 해올, LED를 결합한
스마트 지팡이 'SMART CANE' 선보여


 
◆ [광주실버&휴먼케어] 해올, LED를 결합한 스마트 지팡이 'SMART CANE' 선보여

해올(대표 박은경, www.smartcane.co.kr)은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'제9회 광주국제실버&휴먼케어박람회(Senior&Humancare Expo)'에 참가해 LED를 결합한 스마트 지팡이 'SMART CANE'를 선보였다.

이 제품은 손잡이 아래 8cm 원형 다이캐스팅 내 v자형 녹색 LED 발광 부위로 야간 보행 시 보행자의 위치를 표출해 사용자의 위치 및 움직임을 식별할 수 있어 야간 사물 미인식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이 가능하다.
특히 7단계의 조절단자로 최대 17cm까지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높이를 설정할 수 있으며, 지면에 닿는 접지면적이 넓은 고무팁을 사용해 미끌림을 최소화했다.
아울러 리튬이온건전지를 사용해 교체기간을 대폭적으로 연장했고 충전기를 사용해 90분 충전시 약 10시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.
한편, 광주광역시와 산업통상자원부,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회, 일본칸사이실버서비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의료·홈케어서비스·IT·재활 등의 헬스케어 및 주거·식품·교육 각종 복지서비스 등의 라이프케어와 기존 고령친화 관련 시니어케어 산업을 포함한 신기술과 신제품, 트렌드를 소개하는 정보교류의 장이다.